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창설자

 

intro_03_text.gif


intro_03_photo01.jpg


+ 성 마리아 데 마티아스 +



성 마리아 데 마티아스는 1805년 2월 4일 이태리 발레콜사에서 태어나 그날 세례를 받으셨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부친에게 기도 생활과 성령께 마음의 문을 열도록 가르침을 받으며 성장하였습니다. 성혈선교회 창설자이신 성 가스팔과 요한 멀리니 신부님의 영향과 영적 지도를 받아, 1834년 아쿠토라는 조그마한 마을에 학교를 시작하시면서 그리스도의 성혈 흠숭 수녀회를 창설하셨습니다.

성녀 마리아 데 마티아스는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이 뜻하는 사랑의 구원적인 사도직 이행을 수녀회의 창설 목적으로 하셨습니다. 그분은 가난한 이들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삶을 사시기를 원하셨으며, 고통받는 이들과 함께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꺼이 나누고자 갈망하는 삶을 사셨습니다.
특히 그 당시에 배움의 길이 없었던 소녀들을 위하여 학교를 열었으며 복음전파에 전력을 다하였습니다.

 

성 마리아 데 마티아스는 수녀회 창립자로서 수녀들에게 "단 한 사람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서라도 우리의 생명까지 아낌없이 바칠 수 있는 생활을 할 때 어찌 기쁘지 않겠습니까?"하고 말씀하시며 주님의 열렬한 제자로서 철저한 마음으로 하느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살도록 자매들을 격려하셨습니다.


1866년 8월 20일 61세로 로마에서 선종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성혈 흠숭 수녀회가 전 세계에 퍼져 나가 성혈의 영광을 온 세상에 증거하게 됨에 따라 마리아 데 마티아스는 그리스도의 구원의 협력자로서 1950년 10월 1일 교황 비오 12세에 의하여 시복되고 2003년 5월 18일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에 의하여 시성되셨습니다.

* 참고 : 성녀 마리아 데 마티아스 수녀님의 전기는 자료실에서 좀더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intro_03_photo02.jpg


+ 성 마리아 데 마티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