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그리스도의 성혈 흠숭수녀회 영성

 

1. 구원의 영성

그리스도의 성혈은 모든 인류를 영원한 생명, 구원으로 이끄신다. 우리가 사는 현대 세계는 생명과 인간 존엄이 경시되고 폭력과 투쟁, 억압과 불의, 혼란과 모순 등의 비구원 상태가 현존하고 있다. 성혈영성은 비구원의 상태를 구원으로 이끌어 간다.

 

2. 계약의 영성

그리스도의 성혈로 맺어진 새 계약은 모든 인류를 하나의 공동체로 묶는다. 개인주의가 팽배한 현대 사회는 사람들을 소외감과 고독감 안에 살게 만든다. 가정, 이웃, 지역, 국가들이 새 계약의 표징인 공동체를 이루며 산다는 것은 그리스도의 성혈 안에 하나 됨을 의미한다.

 

3. 사랑의 영성

벗을 위하여 제 목숨을 바치는 것 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요한 25.13

예수님은 십자가 위에서 지극한 사랑을 보여 주신다. 이 사랑, 성혈영성은 절망과 허무, 불안과 슬픔 속에 사는 현대인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주고 삶을 경축하게 한다.

 

4. 성찬례를 통해 지금, 여기에 계속되는 영성

우리가 성찬례에서 그리스도의 성혈의 잔에 참여하는 것은 그리스도를 통해 보여주신 하느님 자비에 감사드리는 것이며, 파스카의 신비에 참여하는 것이다. 성혈영성은 우리 자신들이 견디어 내야 하는 고통과 죽음을 통해 부활에 이르는 영성이다.

 

 

성혈 흠숭자들은

십자가의 피흘림 안에 고통당하고 있는 이 세상의 구원을 위항 고통 받는 이들과 함께 걷고자 우리 자신들을 투신합니다.”

 

성혈 흠숭자들은

세상 어디서든지 필요로 하는 곳에 필요한 일을 한다,”는 정신으로 사도직에 임하고 있습니다. 사복을 하고 있으며, 전 세계 성혈흠숭자들의 공통된 표시는 예수님 심장 모양의 성혈이 새겨진 은색목걸이를 착용합니다.

 

성혈 흠숭자들은

하느님의 백성, 특히 가난하고 억압받고, 고통 받는 이들과 함께 하는 삶에 우선적으로 투신합니다. 이는 수도회의 전통으로 이 전통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현재, 전 세계 27개국 2,000 여명의 성혈 흠숭자들이 하느님의 사랑을 증거로 다양한 사도직 소임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 성혈 흠숭자들은 현재

어려움에 놓인 이들을 위한 교육과 복지로 지역아동센터(공부방), 아동 공동생활가정 공동체(그룹홈), 가족, 청소년, 여성들을 위한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주여성 쉼터와 이주여성을 위한 자립센터을 운영하여 다문화 가족을 위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피정의 집, 피정지도, 영신수련으로 영적인 동반을 하고 있으며, 공소사목 등의 사도직에 투신하면서 예수그리스도의 구원사업에 동참하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에 의탁 드리며, 주어진 삶의 자리에서 세상에 경청하며, 세상의 희망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